<금일 스터디 진행사항>

1. GIT 개념 및 간단한 사용법 발표(정X원님)와 이클립스와 GIT 연동

2. 프로젝트 관리 토론

3. 각 파트별 프로젝트 리딩
  - 주제에 대한 개발 가능 성 검토 및 개발 범위 산정
  - 공통 모듈 산출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1. GIT 개념 및 간단한 사용법 발표

: Git을 SVN과 비교하여 장점을 위주로 설명함.
  > Git은 "로컬저장소"가 있음
  > 속도가 빠름
  > commit에 대한 부담이 없음
  > 원격 저장소와 연결되어있지 않아도 버전관리가 가능함
  > 원격 저장소가 폭파되어도 로컬 저장소로 복원이 가능함

: 스테이지 영역이란?
  > 변경사항이 저장소에 commit하기 전에 거치는 중간단계(commit되기 전의 파일의 내용까지 기억해둠)
  > staging area가 필요할 때?
   : 커밋하기전에 변경사항들을 하나씩 "확인"하는 역할을 수행
         
: Git의 Snapshot
  >Git에서 각 버전의 차이점이 아닌 버전자체를 저장하는 기능
  > 파일과 각 버전의 변경내역이 아닌 버전 자체만을 다운로드 하기때문에 느리지 않고, 로컬 저장소에서 받기 때문에 
    네트워크가 불가한 상황에서도 받을 수 있음
  > 버전 자체를 저장하므로 버전의 차이가 발생할 때 이를 극복할 수 있게 도와줌

※ Git을 잘 설명해주는 곳...
- 이클립스와 github연동 : http://unikys.tistory.com/330


2. 프로젝트 관리 토론

: 프로젝트 관리도구 "Trello" 사용
  > 각 파트별로 보드를 만들어 관리
  > "Action Item(주단위 요구사항) -> Request(세부사항) -> TO DO(해야할것) -> Doing(진행중) -> Done(완료)"


3. 각 파트별 프로젝트 리딩

  ※ 공통목표 : 하이브리드 웹 구현

  [1PART]
   - 주제 : 나만의 다이어리
   - 내용 : 폰빌더(?)를 이용하여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들자!
   - 목표 : 속지선택, 글쓰기, 사진넣기, 스티커 붙이기 등등
   - 엔드유저 :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모든 일반인들

  [2PART]
   - 주제 : PocketTube
   - 내용 : 유튜브 API를 활용하여 확장되고 편리한 유튜브 서비스 제공
   - 최소목표 : 결과 내 검색, 즐겨찾기 기능(핸드폰 계정)
   - 최대목표 : 온라인계정 적용
   - 엔드유저 : 유튜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자하는 일반인들

  [3PART]
   - 주제 : 쇼핑몰 구축
   - 내용 : Spring과 MVC를 사용하여 기능구현보다는 만드는 과정에 포커스를 두고 진행
   - 최소목표 : 기본 웹페이지 구성(회원관리 및 게시판)
   - 최대목표 : 웹 쇼핑몰 
   - 엔드유저 : 쇼핑몰고객(.. 인가요?ㅋㅋㅋ 일단은 "과정"에 포커싱)


+ Recent posts